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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백서연령대별 맞춤 영양소 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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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분 전 했던 일도 생각나지 않아요.

    기억력을 높여주는 오메가3





    오메가3가 필요한 이유

    두뇌에 영양분을 공급해주어 치매예방, 시력보호의 효과를 주는 동시에 중성지방의 농도를 조절해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 오메가3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

    흔히 오메가3는 등 푸른 생선에만 함유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채소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 등 푸른 생선
    - 꽁치, 고등어, 참치, 연어 등

    2. 견과류
    - 호두, 아몬드, 땅콩, 완두콩, 아마씨, 들깨, 참깨 등

    3. 녹황색 채소
    - 버섯 (표고버섯), 상추, 가지, 시금치 등

    오메가3를 바르게 섭취하는 방법

    등푸른 생선은 동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몸이 산성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 2~3회 정도만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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