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서

  • 이주의 건강음식 정보
  • 연령대별 맞춤 영양소 알기

건강백서연령대별 맞춤 영양소 알기

  1. Food Balance - 10대 영양소알기, 10대
  2. Food Balance - 20대 영양소알기, 20대
  3. Food Balance - 30대 영양소알기, 30대
  4. Food Balance - 40대 영양소알기, 40대
  5. Food Balance - 50대 영양소알기, 50대
  •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주는 세사민




    1. 세사민이 필요한 이유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하는 물질로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보다 그 기능이 뛰어나다.
    간에서 능력을 발휘하기 전에 없어지게 되는 비타민E와는 달리 세사민의 경우 간에서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능력이 매우 훌륭하다. 때문에 피부노화, 신체나이의 젊음을 유지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2. 세사민이 풍부한 음식
    ‘참깨’
    참깨에는 20%나 차지하는 식물성단백질에 칼슘이 우유의 10배, 철분도 시금치의 5배나 되며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E도 풍부하다. 특히나 참깨에는 다른 식물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성분이 있는 데 이것이 바로 참깨의 가장 유용한 성분인 세사민이다.

    3. 세사민이 풍부한 참깨 섭취하는 방법
    참깨의 유용한 성분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날로 먹는 것보다는 볶거나 빻아서 먹었을 때 흡수가 훨씬 더 잘된다. 또한 검은깨보다는 흰깨에 세사민 함량이 더 높다.

  • 친구들보다 나이 들어 보인다는데 어떡하죠?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친구들보다 나이 들어 보인다는데 어떡하죠?

    건강을 유지해 젊은 신체나이를 만들어주는 코엔자임Q10




    코엔자임Q10이 필요한 이유는?

    체내의 정상세포를 공격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 건강을 유지해준다.
    특히 노화를 막아주어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며,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어 젊은 신체나이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20대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싶다면 코엔자임 Q10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코엔자임Q10이 풍부한 음식은?

    1. 고등어, 꽁치, 정어리 등
    코엔자임Q10 뿐만 아니라 EPA, DHA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지방 섭취로 좋다. 또한 뇌졸중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2. 현미, 시금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코엔자임Q10이 몸의 에너지 소비활동인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변비를 예방 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코엔자임Q10을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은?

    코엔자임Q10은 20대를 정점으로 생성하는 양이 감소하기 시작한다.
    평소 건강한 식단인 한식을 기반으로 코엔자임Q10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좋다.

  • 똑같은 20대인데 저는 30대 같아 보인데요.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똑같은 20대인데 저는 30대 같아 보인데요.

    동안을 만들어주는 셀레늄



    셀레늄

    체내의 여러 가지 작용에 필수적인 미량의 무기질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신체 조직의 노화와 변성을 막아주어, 건강한 몸을 오래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셀레늄이 필요한 이유

    - 우리 몸에 필요 이상으로 생성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의 진행속도를 늦춰줌
    -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
    - 면역체계와 갑상선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시켜 줌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

    1. 해산물
    - 굴, 홍합, 생선류, 게, 새우 등

    2. 견과류
    - 해바라기씨, 땅콩, 호두 등

    3. 야채
    - 마늘, 양파, 브로콜리 등 

    ※ 단, 셀레늄을 과잉섭취할 경우 머리카락과 손톱이 부스러지거나 소실되며 복통, 설사, 구토 등 위장장애, 피부발진, 피로감, 신경계 이상 등의 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 해산물의 경우 일주일에 1~2회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고, 견과류는 10알을 넘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메일을 방지하기위해,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2년 1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