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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백서연령대별 맞춤 영양소 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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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아이가 자꾸 어지럽다고 해요.

    빈혈을 예방해주는 헤모글로빈




    빈혈의 원인

    빈혈은 혈구의 수가 부족하거나 혈액 중 헤모글로빈 또는 적혈구의 양이 감소되어 체내 산소 운반 능력이 저하되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적혈구 내에 존재하는 헤모글로빈 양이 정상보다 훨씬 떨어져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헤모글로빈 수치가 감소하는 이유

    햄, 소시지, 베이컨 등을 생산할 때 선명한 색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식품첨가물인 ‘아질산 나트륨’ 때문인데, 헤모글로빈을 파괴하여 체내의 산소공급을 방해하여 빈혈을 유발합니다.




    헤모글로빈의 역할

    빈혈예방, 집중력 향상 뿐만 아니라 월경불순, 월경과다, 무월경을 예방해주어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헤모글로빈을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

    흔히 광고만을 보고 간편하게 철분제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것은 모자란 양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할 뿐입니다.
    따라서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헤모글로빈의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1. 녹황색 채소
    - 깻잎, 미나리, 쑥, 시금치 등 철분이 풍부한 음식

    2. 견과류
    - 땅콩, 아몬드 등

    3. 육류
    -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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