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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백서연령대별 맞춤 영양소 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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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부할 때 눈이 쉽게 피로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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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부할 때 눈이 쉽게 피로해져요

    눈의 피로를 완화 시켜주는 영양소는? 





    눈의 건강과 피로도를 낮춰주는 비타민A

    비타민A가 필요한 이유는?

    외부활동이 현저하게 낮고 집안이나 학원 실내생활 시간이 길어지는 성장기 청소년에게는 면역력 강화, 피부와 모발, 치아 등 성장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A가 필요합니다. 특히 비타민A의 섭취는 눈 건강과 약시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책이나 컴퓨터 등으로 인해 눈의 피로도가 높은 청소년이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은?

    1. 당근
    100g당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한데,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레티놀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2. 짙은 초록색 잎 채소들
    케일, 시금치, 상추, 생 야채 등 짙은 초록색 잎 채소들은 비타민A 뿐만 아니라 칼슘이 풍부합니다.
    시력유지, DNA전사, 면역력 향상,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필수 비타민입니다.

    3. 간(Liver)
    동물의 간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간을 조리할 때 찌거나 튀기는 것이 영양소 손실이 가장 적습니다.

    비타민A를 바르게 섭취하는 방법은?

    비타민A는 미네랄, 지방과 결합 되야 흡수가 잘된다.그렇기 때문에 야채와 함께 기름으로 조리하는 것이 가장 흡수율이 높습니다. 당근, 호박, 토마토는 기름에 굽거나 고기를 구울 때 곁들이는 것이 영양면에서 더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E와 함께 복용해도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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